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응답하라 1955 - 부여수륙제

AR EXPERIENTIAL MARKETING

2019 65회 백제문화제, 1955 수륙제의 부활 증강현실 체험

OVERVIEW

2019년 제 65회 백제문화제에서는 1955년에 성대하게 치뤄졌던 부여수륙제를 재현하고자 하였다. 특별 공연을 위해 백마강 위에 부교로 설치된 무대의 중앙을 비워두고 이곳에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하여 오래 전 수륙제의 현장을 재현하였다.

buyeo & bakcjae

NEEDS

부여수륙제의 오랜 역사를 전달함과 동시에 백제문화제를 찾은 관람객들의 다채로운 체험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했습니다.

01

QUICKLY

02

FUN

03

SCIENTIFIC

​간편한

전시효과

재미있는

AR 체험

이론에 근거한

​과학적 진단

GOAL

백제문화제 관람객들의 모바일 폰을 이용한 증강현실 체험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.

CONTENTS

마커추적 기술을 적용하여 스마트폰이 마커를 비추게되면 백마강 위 지정된 무대공간에 가상의 배와 뱃사공이 증강되어 1955년 부여수륙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.

PROCESS

클라이언트의 요구사항과 현장의 이해를 통하여 보다 현실감 있고 사실적인 콘텐츠로 제작되었습니다.

01

Discovery

제작의도 파악

02

Strategy

​개발전략수립

03

Plan

​기획 및 컨셉

04

Create

제작 및 구현

05

Maintain

최적화 및 관리

- DISCOVERY : 고객의 요구와 제작의도를 파악하고 및 개발목표를 정의합니다.

- STRATEGY : 콘텐츠 목적에 부합되는 내용적/기술적 방법론을 정의합니다. 

- PLAN : 시나리오 및 스토리보들 개발과 컨셉도출로 제작을 위한 기초틀을 만듭니다.

- CREATE : 그래픽, 애니메이션, 나레이션, 프로그래밍 등 리소스를 개발하여 콘텐츠를 구현합니다.

- MAINTAIN : 충분한 현장테스트로 실제 교육훈련에 적용할 수 있는 운영방안을 제시합니다.  

 

OUTPUT

1955년에서 소환된 가상의 나룻배와 뱃사공은 물론 폭죽 터트리기, 반딧불이 나타나기 등 이벤트를 적용하여 콘텐츠의 즐길거리를 더하였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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